새마을지도자 안성1동 부녀회, 어르신 건강 기원 복달임 행사 개최

박노신 기자 / 기사승인 : 2026-06-25 22:11:46
  • -
  • +
  • 인쇄
▲ 새마을지도자 안성1동 부녀회, 어르신 건강 기원 복달임 행사 개최

[뉴스힘=박노신 기자] 새마을지도자 안성1동 부녀회는 지난 6월 24일 안성1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하는 '어르신 건강 기원 복달임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기고 이웃 간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으며, 안성1동 20개 마을의 어르신 100여 명을 초청해 정성껏 준비한 반계탕을 대접했다.

특히 이번 복달임 행사는 새마을지도자 안성1동 부녀회의 자체 기금으로 마련한 행사로, 회원들이 재료 준비부터 조리와 배식까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해 어르신 공경과 이웃사랑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함께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감사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정순자 부녀회장은 “무더운 여름을 앞두고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회원들과 함께 정성을 모아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과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윤 안성1동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껏 복달임 행사를 준비해 주신 부녀회 회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따뜻한 지역공동체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지도자 안성1동 부녀회는 매년 반찬 나눔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치며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과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