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하남시약사회 의약품 전달 |
[뉴스힘=박노신 기자] 하남시약사회는 하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지난 7월 17일에 의약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는 2024년 하남시약사회와 함께하는 약물오남용교육의 일환으로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영양제 및 비상약품 6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하남시 약사회는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2022년과 2023년에는 건강한하남시만들기를 위한 약물오남용에 대한 포스터 및 시화전 등 공모전을 진행했으며2024년에는 약물오남용 교육을 13개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아동·청소년들의 약물사용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현수 하남시약사회 회장은 약물오남용에 대한 포스터 등 공모전을 통해 수상하는 아동·청소년들이 자존감을 갖고 꿈을 펼칠 수 있어서 좋았고, 올해 약물오남용교육을 진행하면서 아동.청소년들이 교육에 집중하며 경청하는 모습이 인상적이고, 또한 지역아동센터에서 영양제와 비상약품이 아동들에게 유용하게 쓰여질 것을 알기에 하남시약사회도 의미있는 일을 하게 되어 기쁘다고 했다.
김길임 하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회장은 약물오남용교육은 꼭 필요한 교육으로 약물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보며 아동·청소년들이 경각심을 갖게 되는 것 같고, 금번 약물오남용교육 및 의약품 전달에 대한 감사의 표현을 했다.
[저작권자ⓒ 뉴스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